교회학교

중등부

대상

중학교 1-3학년

모임시간

일시 : 주일 오전 9시

장소 : 기념관 5층 502호 미션홀

교사 조직
부장 이웅주 안수집사 담당교역자 최은선 목사
총무 남상규 안수집사 권사 김효진 김영남 권사
교사 강혜지 김영진B 김은정B 김정준 류이수 박 연 박종현 송미정 신희삼 심묘탁 염혜영 오동훈 유석재 유혜실 윤성헌 이민지 이정화 이존필 이주환 이현주B 임혜령 장시현 정미희B 정성희 정소운 정진영 정진화 정한일 홍주희
교육 사명(Mission)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한 예배 공동체를 만들자!
세상 속에서 섬기고 전하는 사람, 열정을 가진 중등부가 되자!

교육 표어

“주님께 치유받고, 사랑을 나누는 우리”

주제말씀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출 15:26)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사53:4-5)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살전 5:23)

교육목표

01 예배의 변화(일찍 오고, 뜨겁게, 다양하게)

모든 학생들이 예배시작 10분 전에 올 수 있도록 하며, 기도로 예배를 준비케 한다.

모든 학생들이 예배의 관객이 아닌 주인공으로 참여토록 권면한다.

절기별 예식, 테마가 있는 예배 등 학생들로 하여금 다양한 예배를 경험하게 한다.

02 친교의 변화(함께, 즐겁게, 따스하게)

어떤 행사를 하더라도, 억지나 의무가 아닌 즐거움으로 참여토록 격려한다.

학생들 개개인에 섬세한 관심을 갖고, 칭찬과 격려를 자주하며,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한다.

03 섬김의 변화(기쁨으로, 능동적으로, 세상을 향해)

공동체 내 봉사를 맡은 학생들과 교사들이 기쁨으로 헌신하도록 권면한다.

교사와 학생들이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봉사의 사역들을 감당하도록 한다.

교회 밖 이웃들에게 늘 관심을 가지며,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들을 섬기도록 한다.

사업목표

예배(레이투르기아) : 예배를 삶의 가장 중심으로 놓고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담도록 한다. 학생들이 노량진교회의 사명, 비전, 핵심가치, 전략을 공유하고 함께 성취해 나간다.

교제와 친교(코이노니아) : 학생들이 주일성수하여 예배하며 공동체를 통해 성도의 교제를 나눈다. 반 모임, 교사 모임, 학생 모임 가운데에 주님 안에서 기쁨의 교제가 일어나도록 한다.

전도와 선교(케리그마) : 학생들이 복음의 은혜를 누리고 말과 행실과 삶을 통하여 주를 증거하는 삶을 살도록 한다. 관계전도를 통해 1명 이상 전도하고 세계와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사람으로 성장해 나간다.

양육(디다케) : 양육훈련을 통하여 치유와 회복, 성장을 경험하고 제자와 리더로 성장해 나간다. 주의 말씀을 통한신앙과 인격의 성장이 멈추어지지 않도록 한다. 전인적인 성장을 이루어 쓰임 받는 하나님의 사람이 된다.

봉사(디아코니아) : 예수 그리스도의 공생애의 삶의 디아코니아의 삶이었다. 나의 유익만을 구하지 않고 이웃의 유익을 구하는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한다. 삶의 모든 현장에서, 즉 공동체와 이웃, 사회를 향해 공적 신앙과 선교적 신앙을 실천하며 살아간다.

노량진교회 중등부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