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영아부

대상

0-3세

모임시간

일시 : 주일 오전 11시

장소 : 기념관 1층 영아부실

교사 조직
부장 송인순 권사 담당교역자 박진숙 목사
총무 신정민A 안수집사 권사 황명자 조정선 권사
교사 고민주 고완진 고재영 고현미B 김지은 박꽃하얀 박숙희B 서미정 성미연 신민정 유성아 윤 희 이덕분 이예지 이윤아 장고운 조모니카 조성만 조성민 최혜지 한지애
교육주제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

교육표어

“여호와 라파! 고쳐 주세요!”

1) 함께 모여 예배할래요.
2) 기쁘게 예배할래요.
3) 언제나 예배할래요.

주제말씀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출15:26)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사53:4~5)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살전5:23)

교육목적(하나님의 부르심)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의 주인이자 회복자로서 온 세상을 싸매시고 고치신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생명과 회복의 온전함을 보여주셨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았고 영원한 생명과 회복을 경험하였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 이 세상에 치유의 빛을 드러내기 원하시고 세상을 하나님 나라로 구현해 가기 원하신다. 우리는 우리가 속한 치유와 회복하는 사명을 가지고 살아가야 한다.

교육목표

다시 세우시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말씀을 가까이 하며 하나님의 자녀로 자라가요.

01하나님께서는 고치시는 분이에요.

02이 땅에 오신 예수님은 나와 우리, 온 세상을 고쳐주셨어요..

03우리도 치유하신 예수님을 따라 살아가요.

노량진교회 영아부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