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안내

예배봉사부 제직회

부장 정진호 장로 담당교역자 김성순 목사
차장 최삼길 이영철A(1부) 전종화 김기범(2부) 고진철 청장년부(3부) 김광련 김영진
지 용 황충교 김태영 양효상 박태섭 황의대 황승현 오세건
박희원 한경식 김흥중 김용선 나일환 유 호 김명준B 김용홍(협)
안준대(협) 채규진 최석원 강동한 모경환 최병수(겸) 안수집사 이헌철 집사
권사 이경희A 양은숙 박군자 신종순 이희숙A 김인숙A 김영옥A 정순애 기성희(겸)
전영선 김혜영(겸) 강선화 박경숙A 고영희 서정임 진금화 황국미

임무

  • 예배위원(안내 및 헌금위원)의 선정과 교육
  • 교우 영접, 안내, 경건 예배 분위기 조성
  • 헌금 수납 봉사
  • 예배봉사용 용품 관리
안내위원

1) 안내 담당 위원은 예배위원의 일원이므로 깨끗하고 단정한 복장을 갖추고 안내 에 임하여야 합니다.

2) 예배시작 30분 전에는 나오셔서 “안내” 표찰을 왼쪽 가슴에 부착한 후 안내 준비를 합니다.

3) 기도로준비하고주님을영접하는심정으로교우들을친절하게안내봉사합니다.

4) 노약자와 신체 장애자는 특별히 부축하여 자리까지 안내 봉사합니다.

5) 주보를나누어드리는안내위원은친절히개인마다나누어드리고처음나오는교우 들에게교회가낯설지아니하도록하고등록접수하는일을도와드립니다.

6) 예배 시작 전까지 자리 정돈을 묘미있게 해주시고, 예배가 시작되면 자리에 앉습 니다 (권사). 7) 출입문을 담당하신 분은 기도하는 시간에는 출입 문을 잠가야 합니다. 특별히 냉.난방 가동시에는 냉.난방 효율이 떨어지지 아니 하도록 문을 열고 닫는 일에 세심하게 유의합니다.

8) 교우들을 앞좌석 의자의 중앙에서부터 차례로 자리를 채우도록 합니다. 장로님 들은 당회원 석에 앉으시도록 권합니다.

9) 전실에서 아동들이 떠드는 일이나 예배 분위기를 방해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유 아를 대동한 자모는 자모실로 안내합니다. 지팡이나 우산은 미리 의자 밑에 눕혀 놓도록 합니다. (통로에 세워 두면 미관상 좋지 않고 넘어지면 소리가 나서 예배 에 지장을 줍니다.)

10) 모처럼 본 교회를 방문한 해외 교우나 타교회의 목사님이 우리 예배에 참석하시 면 곧 부교역자에게 고지하여 담임목사님께 알립니다.

헌금위원

1) 헌금위원은 예배위원이므로 몸과 마음을 단정히 하고 경건하게 준비합니다.

2) 기도로준비하고직분주셨음을감사하는마음으로봉사합니다.

3) 예배시작 30분 전까지는 미리 나와 교육에 임합니다.

4) 예배봉사부의지도를따라준비된까운을입고지정된좌석에앉아서준비합니다.

5) 헌금 주머니를 들 때는 언제나 두 손으로 바쳐 듭니다.

6) 헌금 수납할 때는 차례대로 주머니를 건네주고 줄 옆에 지켜서 빠짐 없이 드리도 록 합니다.

7) 헌금수납이모두끝나면두손으로바쳐들고중앙통로의맨뒤에두줄로섭니다.

8) 오르간 주악과 함께 온 회중이 일어나 봉헌 찬송을 부르기 시작할 때 행진하되 빠르지 않은 걸음으로 나아갑니다.

9) 헌금 상(床)앞에 옆줄로 나란히 섭니다.

10) 봉헌 기도가 끝난 다음 헌금 주머니를 헌금함에 정성스럽게 넣고 자리로 조용히 돌아갑니다.

※ 안내 및 헌금 담당 위원은 예배봉사부에서 안내하는 바에 따라 담당 시간과 위치를 엄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