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

가정사역

마더와이즈

성경에 근거한 건강한 여성의 자아상을 세워 가정과 직장 등에서 모범적 생활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함께 자라가는 여성들의 모임

목표
  • 성경공부

    매일 경건의 삶을 훈련하여 가정에 대한 실제적인 지혜를 배운다.

  • 중보기도

    여성신앙인이 소모임에서 연합하여 서로의 가정을 위해 중보기도 한다.

  • 멘토링

    삶의 다양한 부분에서 여성신앙인이 서로 멘토링하며 사랑으로 품고 가르치며 격려한다.

대상 : 고등학교 이하의 자녀를 둔 어머니 기간 : 년2회 상,하반기 각 8주 과정 일정 : 매년 4-5월, 9-10월 실시
부부행복 플러스

말씀과 믿음 안에서 부부관계를 다시 돌아보고, 아름답고 행복한 부부관계의 회복을 위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과 서로에 대한 애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더욱 건강 한 부부관계 및 가정을 꾸려 나갈 힘을 더해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목표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신 부부관계에 대한 성경적 관점을 살펴본다.

내게 주신 배우자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수용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부부 사이의 의사소통 유형을 점검하고, 경청과 공감을 통해 부부 간 대화를 더욱 촉진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힌다.

서로를 연합하게 하는 사랑의 표현(성생활 포함)을 통해 더욱 친밀한 부부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힘을 제공한다.

지난 세월동안 쌓인 부부 사이의 여러 가지 상처를 다루는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제공한다.

대상 : 모든 부부 기간 : 년1회 총 5주 과정 일정 : 매년 5-6월 실시
부부행복 플러스 콜로키움

전반기 ‘부부행복 플러스’와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전반기에 세웠던 부부 관계를 점검하고, 타 부부와의 동반 가을 여행과 여러 가지 미션을 통해, 부부 간에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드는 시간입니다.

대상 : 부부행복 플러스를 수료한 모든 부부 기간 : 년1회 1일 과정 일정 : 매년 10월 중 실시
가정예배 디자인

다음 세대를 세우는 최고의 전략이고 각 가정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최고의 사역인 가정예배에 대해서 함께 배우고 나누며 세워가는 시간입니다.

대상 : 가정예배를 사모하는 모든 교우 기간 : 년1회 1~2주 과정 일정 : 매년 2월 중 실시
데이트 스쿨

혼탁한 세상의 문화와 가치 속에서 청년들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믿음의 가정을 세우기 위한 준비를 데이트 과정부터 잘 시작하도록 돕고, 이성 교제에 대한 성경적 지침을 제시하여, 믿음의 분별력을 가지고 지혜롭게 데이트 과정을 이끌어 가도록 하며, 구체적인 결혼 준비를 해 나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된 프로그램입니다.

대상 : 20 - 35세의 미혼 청년(외부교인 가능) 기간 : 년1회 (총 4주 과정) 일정 : 매년 5-6월 정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