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유년부

대상

초등 1-2학년

모임시간

일시 : 주일 오전 11시

장소 : 기념관 4층 401호 은혜홀

교사 조직
부장 박철민 안수집사 담당교역자 이한결 전도사
총무 최환철 안수집사 권사 이덕순B 권사 전연화 집사
교사 갈윤경 강찬미 고은숙 권혜경 김규성 김동찬 김선영 김지완 김효준 박예원 박윤수 박종렬 송병규 양가연 유혜진 이성현 이은영 이은희 장태은 차명신 최미종 최성현
교육주제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

교육표어

“여호와 라파! 고쳐주세요!”

주제말씀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출 15:26)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사 53:4-5)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살전 5:23).

교육목적(하나님의 부르심)

1. 하나님께서는 거룩하신 분이며, 온전하고 치료하시는 여호와이시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을 돌보사 평화를 이루고 흠 없게 보전하기를 원하시며 치료하고자 하신다.
2.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 부름 받았으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감으로 치유하심을 입은 그리스도인이다.
3.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 이 세상을 치유하고자 하시며, 세상을 하나님 나라로 이루고자 우리를 보내신다. 우리는 우리가 속한 공동체를 치유하는 사명을 갖고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

교육목표(우리의 응답)

01 하나님께서 우리와 이 세상을 치료하시는 "여호와 라파" 하나님임을 믿어요!

02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이 세상을 치료하기를 원하세요!

03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청지기로 이 세상을 치료하는 삶을 살아요!

노량진교회 유년부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