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통합아동부

대상

아침에 오는 모든 아동/미취학 어린이들

모임시간

일시 : 주일 오전 9시

장소 : 기념관 3층 304호

교사 조직
부장 김재익 안수집사 담당교역자 김병호 전도사
총무 김병철 안수집사 권사 은 희 권사 유인선A 집사
교사 권현숙 신선희B 신현옥 윤종철 윤창성 이태영 장윤희 조경옥
교육주제 (다니엘 12장 3절)

'즐거움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어린이'

교육표어

"은혜 넘치는 우리"

주제말씀

“사람들이 사는 동안에 기뻐하며 선을 행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이 없는 줄을 내가 알았고, 사람마다 먹고 마시는 것과 수고함으로 낙을 누리는 그것이 하나님의 선물인 줄도 또한 알았도다.” (전도서 3:12-13)

기획의도

2024년 통합아동부의 교육 주제는 "즐거움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어린이"입니다. 많은 예배의 자리에서 피곤할 수도 있는 교회 생활 가운데서 통합아동부는 아이들에게 예배 가운데서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세상의 눈빛 속에서 그리스도인들은 율법에 얽매여 있으며, 세상을 역류하는 사람들이지만,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이러한 삶 가운데서 진리를 발견하고, 즐거움을 찾으며, 은혜를 경험합니다. 표어 ‘은혜 넘치는 우리’와 같이 하나님의 은혜 속에 살아가는 것을 깨닫게 하는 것이 통합아동부 교육 취지이며, 교회도 재미있을 수 있으며, 삶의 원동력을 발견할 수 있음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통합아동부 교육의 목표입니다.

교육 내용 및 목표

성경 말씀은 어른인 우리에게조차 생소하고, 어려운 주제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근본적인 목적은 구원의 약속과 성취를 우리에게 증거하는 것입니다.

통합아동부 교육의 목표는

우리가 세상 속에서 잊어버리기 쉬운 구원의 약속과 성취를 나타내는 분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라는 사실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 전달 과정 속에 아이들은 즐거움과 소망을 발견하고 그 마음을 품으며 살아가게 됩니다. 세상 가운데서 하나님의 은혜를 발견하고 사모하는 어린이가 되길 소망하고, 그렇게 아이들을 지도하는 것이 통합아동부 교육의 핵심입니다.

노량진교회 통합아동 1부 교육과정